반응형

아로마 테라피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향기요법이라고도 불리는 이 것은 식물의 향과 약효를 이용하여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자연요법을 말합니다.

레몬 향기를 맡으면 본인의 몸이 날씬하다는 느낌이 들고 반대로 바닐라 향을 맡으면 뚱뚱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향기에 따라 자신의 신체를 인식하는 것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향기로 좋지 않은 식습관 등을 개선하고 기억력 증진,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밝혔다고 합니다.

오늘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향기 몇 가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상큼한 감귤류 향기

감귤류 향은 마음의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렌지 향을 맡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긴장감이 덜 하고 적극적인 마인드와 평온한 느낌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향긋한 사과 향

연구에 따르면 새콤한 풋사과 향은 식탐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식탐이 과하게 느껴질 때 풋사과 향을 맡으면 식탐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좋겠죠?



쾌한 라벤더, 페퍼민트 향

라벤더나 페퍼민트 향은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복통이나 두통을 감소해 주고 특히 두통의 경우 아세트아미노펜인 해열제 성분을 복용하는 만큼의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신선한 로즈마리 향

로즈마리는 항균, 살균 작용이 뛰어나고 보습 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특유의 신선한 향이 뇌의 기능을 향상해주며 특히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향기로운 라벤더 향

라벤더는 감정이 흥분되어있거나 불안한 상태에서는 진정제로 작용하여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히고 감정을 편안하게 쉬도록 하여 슬픔을 줄여줍니다. 반면 감정적으로 우울하고 다운되어있는 사람에게는 기분을 고조시키고 정신을 고무시켜 되살아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불면증, 특히 스트레스와 불안함에 의한 불면증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